250x250
동네 아저씨의 관점에서 이것저것 알아봐드립니다. 자동차 캠프 그리고 물건 ?!
TODAY TOTAL
베트남 여행록 음식편 #1[ 모닝 커피 & 모닝글로리]
728x90

배트남 음식이야기. #1 [모닝커피&모닝글로리]




커피의 기억이 남아있다. 

어느 숙소에tj 조식을 먹더라도 커피가 맛있다. 

여행을 온 설레임과 기쁨이때문에 커피가 맛있었던 것 아니었다. 여행 중 계속해서 기쁨과 설레임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호텔 조식에 가면 음료 코너 근처에 위 그림처럼 아담한 단지에 담겨 있는 커피를 발견 할 수 있다. 단지에서 약간의 김이 모락 모락 피어 나오고 있다. 커피는 알맛게 뜨거워서 입으로 몇 번 후후 불면 금방 먹을 수 있었다. 


난 빵을 좋아하기 때문에  배속에 여유를 두고 커피와 빵을 맛있게 먹었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가 바로 이 조식이다. 맛있는 음식과 빵과 커피 한잔의 여유가 주는 즐거움이 참 좋다. 

물론 마냥 그랬던 것 아니었지만...

바쁜 일정 속에서 여유있는 아침을 느끼게 해주는 모닝 커피, 베트남 모닝커피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 


베트남이 커피 생산국 2위라는 이야기를 어느 포스팅에서 본 것 같다.





마지막날 부랴 부랴 베트남에서 사온 커피다. 그림이 너무 좋고 커피 제목이 너무 좋아서 샀다. 너무 많은 종료가 있어서 고르기도 힘들었기에 느낌가는데로 골랐다. 선택은?

좋았다. 집에서 내려 먹었는데 나쁘지 않았다. 

원두가 아니라 갈려 있어서 편하게 내려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GOOD MORNING VIETNAM !!!

윌리엄스 아저씨가 생각 난다. 

T,.T



조식 이외에 베트남에서 처음 먹어본 음식은 반미다. 콩카페 근처 반미집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계란이 들어간 것이 맛있었다. 너무 배가 고파서 사진도 찍지 않고 먹어 치웠다.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반미가 왠 말이오. 

쌀로 만든 바게트에 다양한 재료를 골라 담아 만든 베트남식 바게트 샌트위치다.  




베트남 음식은 맛있다. 음식의 간이 우리와 매우 비슷해서 뭘 먹어도 중간 이상은 간다. 몇몇 식당을 가보았는데 모든 식당에서 맛을 책임져 주었다. 


베트남에서 꼭 먹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모닝글로리다. 2군데 식당에서 모닝글로리를  먹어보았다. 

 맛이 약간 달랐지만 모두 먹을만 했다. 


저렇게 녹색을 가진 녀석 치고 이렇게 맛있는 놈은 처음이었다.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입맛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로운 음식이다. 


녹색 시금치 통조림을 먹으면 힘이 솟는 뽀빠이 아저씨가 생각난다. 그때 아저씨가 먹었던 음식이 이 모닝글로리(공심채)가 아니었을까?  힘이 날 정도다. 



랑예 식당에서...


이것은 또다른 식당. 


[[[밑에는 또다른 식당입니다.]]]


식당 입구가 이렇게 생겼다. 

다복이 뒷모습과 함께 담은 식당 건물 입구. 

식당의 정확한 명칭이 기억나지 않는다. 베트남에선 고급식당이 했다. 하지만 맛은 다른 식당과 비슷했다. 돼지 갈비 같은 요리에서 고기가 너무 질긴 것만 빼고 말이다.

베트남 식당에서 이것 저것 시키고 싶은 것 다 시켜도 계산 할 때 보면 생각 보다 적은 금액에 놀라게 된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음식을 먹었다는 것 행복한 일이다. 


베트남에 햇반이며 라면, 고추장 등등 바리바리 싸가지고 간다는 것은 참으로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버릴 수도 없고 도로 가져 오기도 뭐하다.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에게나 줘버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