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동네 아저씨의 관점에서 이것저것 알아봐드립니다. 자동차 캠프 그리고 물건 ?!
TODAY TOTAL
#노트북 알아보자. 1
728x90

#노트북 알아보자.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사용 용도는 동영상 편집이다.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할 예정이다.  






작년 부터 계속 노트북을 틈틈히 알아보고 있다. 가격 비교사이트와 유투부 및 여러 블로거들이 올려주신 글들을 참고 하고 있다. 알아보면 알아볼 수록 내 귀는 팔랑거린다. 마치 봄날 펄럭이는 나비와 같다. 미화해서 말이다. 

그래서 '내 맘 속 구매 희망 꿈의 컴퓨터'는 계속해서 바뀐다. 참 많이도 바뀌었다. 그 중 몇개를 간추려 정리 해 보았다. 


참으로 내 귀는 얇고 가볍다. 이러다 넘실넘실 너울 너울 날아 오르겠다.


Dell Inspiron 7567

유투브 리뷰를 보고 혹함.

AS정책이 좋다. 내구성이 좋다고 함.

디자인이 간결하고 이쁘다.

자체적인 유지보수가 힘들다. 

분해 난이도 극상임.




ASUS GL503 ROG Strix

역시 유투부 리뷰를 보고... 
화면이 좋다고 한다. 120hz 높은 프레임 화면
발열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신 분들이 좀 있다.




ASUS FX503VD-E4138그냥 이곳 저곳 알아보다가..이 아수스는 발열에 관해서 또 좋다고 하는 이야기가있다. 사실 8세대 안나왔으면 요놈을 살 생각이었음.



EH58 BossMonster STORM84 144우리나가 중소기업 제품. 가성비로 유명한 회사다. 노트북 출시 한 구력이 어느 정도 있는 회사다.  베어본을수입해서 자체 조립 후 한성이란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것도 최종적으로 선택되었다가 유투부 리뷰를보고 생각이 변했다. 물론 8세대 h 시리즈가 나온 것도 이유 중 하나다. 







지금 최종 선택 



MSI GE63-8RE Raider 일단 이 것이다.


물론 언제든 다시 바뀔 수 있다. 


MSI AS 정책 상 구매자가 하판을 뜯어서 RAM,SSD 등 
설치 시 
AS가 유상처리 혹은 AS 불가가 된다고 한다. 
자체 유지 보수가 힘들다. 할 수 는 있지만 as받기 까다롭다.연식이 오래 된 후에나 편하게 하판을 뜯을 수 있을 것 같다.
8세대 I7 - 8750H  발열에 관한 정보가 없다. 새 제품이라 어떤 초기 불량이 있을지 미지수다. 
이런 이유에서 많이 불안한 선택이다. 
선택 예정 이유신제품을 발표한 여러 회사 중 그래도 발열 대비 히트 파이프 갯수가 많은 편이다. 알록달록 저 키보드가 궁금하면서 매력적이다. 쉽게 말해서 '땡긴다.' 전적인 개인 취향이다. MSI가 엉망진창인 회사는 아니라는 점 그렇다고 대단한 회사도 아니다. 그냥 조금 큰 중소업체. 대만 기업으로 알고 있다. 대만 사람들도 뭐 야무지니까.... 이건 뭐 아무런 근거도 뭐도 없는...


좀 더 알아보자. 내 돈은 소중하니까.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