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동네 아저씨의 관점에서 이것저것 알아봐드립니다. 자동차 캠프 그리고 물건 ?!
TODAY TOTAL
중고차 구매 후기 [애석하고 답답한]
728x90

#중고차 구매 후기



일단 내 차의 상태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지금의 내 차 상태는 운전석 뒷쪽 바퀴와 휠이 위의 그림 처럼 안쪽으로 꺽여 있는 상태다. 


어유, 이거 타이어가 왜이래 ?!??? 

얼라이먼트 보려고 간 타이어가게 사장님이 하신 말씀이시다. 그리고 타이어를 바로 갈아야 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일단 타이어를 갈았다. 그리고 얼라이먼트를 보았다. 


이거 완전히 갈아야 겠는데요.

정말 갈아 버리고 싶었다. 동네방네 갈아엎고 난리법석 야단법석을 피우고 싶은 심정이었다. 


그렇다. 당한 것이다. 자동차 성능 점검표에 전~~~혀.

네버 네버 네버 네버 나오지 않았던 부분에서 이상이 발견되었다. 


유레카!!!!!

내가 해냈어~!  내가 발견한거야~!!!!

그래 장하다. 장해!!!   

이렇게 좋아해야 하나?? 정신이 나갈 것 같다. 혼미하다. 

너무나 슬프고 억울하고 애석한 일이 나에게 일어난 것이다. 

그렇게 알아보고 알아본 심사숙고해서 자동차를 구매했지만 다 헛짓거리 였던 것이다. 단번에 그냥 바로 속아 넘어갔다. 


이래서 중고차 구매의 길은 고난의 길이고 역사적으로 고된 길이란 것을 직접 느꼈다. 뭐 깡패같은 사람들에게 끌려가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어찌되었던 뭔가 당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지우개로 지우고 싶다. 



사실 내가 산 차는 젠트라x 다. 연식이 좀 된 차다. 



위와 같은 색, 같은 종의 차량이다. 

아직 내가 산 차 사진을 못 찍었다. (인터넷퍼옴)


연식이 오래되서 자연스러운 고장이면 뭐 내가 운이 없구만 하필 내 차래에 이런 얄미운 증상이 생기다니. 할수 있다. 


뭐 차를 파는 곳에서 검사 할 당시에는 벌어지지 않은 사건이 내가 구매 후에 발생될 수도 있다. 그건 내가 운이 없거나 다른 곳에서 운이 생기기 위한 사전 징조 일 수도 있다. 라고 생각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다르다. 

엄연히 자연스럽게 발생된 사건이 아니다. 


타이어가게 사장님도 쉐보레 영업소에서 기사님도 이렇게 물어 보셨다.

혹시 운행하시다 이쪽에(바퀴쪽)에 충격 받은 적 있어요?

충격을 받긴 했다. 사장님과 기사님의 이 말씀에 심적인 충격을 받았다. 


아직 차를 산지 한달도 되지 않았고 운행도 많이 하지 않았다. 특히 바퀴쪽에 충격이 발생 될 만한 일은 전혀 없었다. 

사장님과 기사님의 말씀 행간을 읽어 보자면 내 차의 바퀴는 어떤 충격이 아닌 이상 특별히 자연스럽게 발생 될 수 없는 사건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 


뭔 말이 이렇게 어려운가.

쉽게 말해서 사고차량을 산 것이다.

차를 판매한 곳이 공정하지 못한 것이다. 


내가 차를 산 곳이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신뢰 할 만한 이름을 내 걸고 중고차 장사를 하는 곳이다.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바로 그 곳이다. 


헌데 이렇게 뒷통수를 맞았다. 너무나 쉽게 신뢰를 한 나를 탓해야 하나.  아..... 답답하다. 


일단 차량을 구매 한 곳에 여러가지 사정을 이야기 해 논 상태다.  그 곳에서 어떠한 답변을 할지 무척 기대가 된다. 합리적인 보상이 이루어 져야 한다고 생각 한다. 


꼭 금전적인 부분만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다. 보증기간 연장이나 여러가지 부분에서 다양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 한다. 우선 그런 차를 이상없이 판매한 것에 대한 사과가 우선이라고 생각 한다. 


그렇다. !!!


난 사과를 받아야 한다. !!!



사실 이렇게  애써 태연한 척 농담처럼 이야기 하고 있지만 그렇게 맘이 편하지는 않다. 


그래도 재미있게 내 울화통을 여기에 남기려고 한다. 사실 울고 싶다. 


그래서 사람들이 새차를 사라고 하는 것 같다. 

돈 많이 벌어야 겠다. 

그리고 새차 사야겠다. 


그런데 이런 생각이 든다. 

새차에서 이런 비슷한 억울한 일이 발생되면 정말 비통하겠다.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드는 아침이다. 

밖에는 비가 온다. 봄비다. 

봄비 하니 예전에 공연에서 사용했던 음악 

'봄비'가 생각난다. 


많은 분들과 함께 듣고 싶다. 



중고차 구매시 꼭 바퀴상태도 채크하세요. 

엔진, 미션은 당연하구요. 구동장치 체크 꼭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